미니멀라이프는 못해도 욕실청소 쉽게 하는 습관만들기 방법, 도구, 꿀팁 정리했어요. ^^ > 슬기로운 주방꿀팁

주방&욕실 | 미니멀라이프는 못해도 욕실청소 쉽게 하는 습관만들기 방법, 도구, 꿀팁 정리했어요. ^^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주방&욕실님의 슬기로운 주방꿀팁 -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607402754026.jpg

 

지난번 영상에서 제가 욕실청소 신나게 하는 모습을 보여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욕실청소하는 순서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도구들,그리고 욕실 청소를 쉽고 효율적으로할 수 있는 욕실청소 습관만들기 등등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게요.
.끝까지 봐주세요.
^^우선 욕실 청소를 하는 순서는요욕실청소는 위에서 아래로 하는게 좋다고합니다.
그래서 천장 먼저하고 벽면하고나서 거울닦고 그 다음에 바닥을 닦는데요.
.그 이후에 욕조닦고 세면대닦고 마지막에 변기를 닦아요.

한번에 할때에는 이런 순서로 하지만 저는 욕실청소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틈틈히 청소를 해주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욕실이나 화장실을 사용할 때마다 조금씩 조금씩 청소를 하는거죠.
.예를 들어서 샤워를 한 후에는 욕조하고 바닥 한 번 쓱쓱 닦아주고... 

치카하면서,이 닦으면서는 세면대에 한번 쭉 닦아주고...

마지막으로변기 사용하고 나오면서는 변기 한번 쓱쓱쓱 닦아주고 나오고...

이런식으로해서 욕실청소를 틈틈히이런걸 '습관 쌓기'라고 하죠...

각각의 그 행동들이 다음의 행동을 불러오는 신호가 되게끔 하는건데요.
저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이라는 책에서 읽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욕실을 사용하는 그 하나하나의 습관에다가 욕실 청소를 하는 습관을 하나씩 붙여주시면 청소가 큰 일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쉽게 할 수 있는 일이 되더라고요.

 

욕실 청소 습관 들이기 두번째, 도구를 활용하는 거에요.

살림고수가 아니고 또 청소하고 친한 분이 아니고 그러면 도구의 힘을 빌리는 것도 방법일 것 같은데요.
.자기에게 잘 맞는 도구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을 선택하셔서 그 도구들을 언제든 손 뻗으면 닿을 수 있는 곳에다가 배치를 해두시는거죠.
.청소 시작하기도 전에 도구 찾는데에서 힘을 다 빼버리면 청소할 기분이 안 나잖아요. 

그래서 저는 청소솔이나 폴대 같은것도 손 닿는 곳에다가 딱딱 배치를 해뒀고...

그리고 벽 솔이나 스퀴지 그리고 변기닦는 스틱이나 변기용 수세미같은 것들도 그냥 변기 옆에다가 좌르르 진열을 해놔서 그러면 힘들이지 않고 일단 청소를 시작할 수 있거든요 

시작을 쉽게 하는 것 그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쓰는 도구들을 간단한 설명을 해드리면기다란 바닥 솔로 바닥을 쓱쓱닦아주고요.

특히 바닥솔을 긴걸 사용하다. 보니까?
허리를 굽히지않아도 돼서 되게 쉽게 쉽게 바닥청소를 할 수가 있거든요..

또 쓱쓱쓱쓱 닦다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여기다 물 한번 쫘아악 뿌려주면은 상쾌한 기분도 막 들어요.
.청소하는 거에 이런 기분 좋은 느낌까지 같이 더해주시는 것도 청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다용도 폴대는 스퀴지,벽솔 같은걸 이렇게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건데요.
.까치발 들지 않아도 쉽게 쉽게 청소를 할 수 있어서 저는 되게 좋더라고요.

변기용 스틱은 여기다가 변기용 수세미를 꽂아서 사용하고 난 다음에 빼 가지고 버리면 되는데사용할 때마다 좀 쓰레기가 나오기도 하고 해서 리필 다 사용하고 난 다음에는다른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려고 하거든요.

그 방법은 조금 이따가 팁 말씀드릴 때 말씀드릴게요.
.마지막으로욕실청소에 대한 소소한 팁들을 말씀을 드릴게요.
콜라를 변기에다가 사용하시는 방법은 아시죠.
김빠진 콜라도 상관없는데요.
콜라를 변기에다 부어놓으시고 변기용 솔로 좀 닦아주시거나 아니면 방치해 두시고 물 내려주시면 그 콜라의 높은 산도가 오염물질들을 닦아주는 효과가 있다. 고 합니다.
그리고 린스 사용해서 거울 닦는 것은 지난번 영상에서 보여 드렸었는데 젖은 수세미에다가 린스 조금 뿌리시고 쪼물쪼물하신 다음에 거울 한번 닦아주시고 마른 걸레 같은걸로 닦아주시면 어느순간부터 되게 반짝반짝해지는 순간이 있거든요.

그러면 되게 기분이 좋고, 재밌어요.
.린스 냄새도 막 나고그리고 욕실 타일 틈새에 있는 찌든때 같은거는 식초랑 소금을 사용을 하는데요.
,식초랑 소금을 2대비율로 섞어가지고 잘 흔들어주시고, 그 틈새에다가 키친타올을 깔아놓으신 다음에이 천연세정제를 찍찍 뿌려 주시는 거에요.

그리고 10분 정도 방치 해 두신 다음에 닦아주시면 되고요실리콘같은 데에 곰팡이 너무 많이 있으면 그냥 차라리 실리콘을 다시 쏘시는게 더 낫다고 하니까?
평소에 다 사용하시고 난 다음에 조금이렇게 물기 제거 해 주시는거 환풍기 틀어 주시는거 이게 중요할 것 같아요..

변기는 구연산하고 물을 1대 3의 비율로 섞어서 뿌려주면 세정 효과가 있다. 고 하거든요.

저도 그 리필 다 사용하고나면 이렇게 한번 해보려고요.샤워기나 수도꼭지 같은 것도 과탄산소다를 따뜻한 물에 풀어가지고담가 놓으시고 한 1시간 정도 방치하신 후에칫솔같은 걸로 막 닦아주시면 그 안에 찌든때 세균 같은 것들이 닦여나간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만의 욕실청소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 도구들 선택하셔서언제나 쾌적한 욕실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물은 인포굿스님에 의해 2020-12-08 14:08:35 슬기로운 주방용품에서 이동 됨]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