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침대, 아이 있으면 꼭 사야하나요? 깔판으로만들어 썼습니다. 아기침대, 범퍼침대 다 사용해보고 패밀리침대 만들어 사용한 후기! > 슬기로운 주방용품

주방&욕실 | 패밀리 침대, 아이 있으면 꼭 사야하나요? 깔판으로만들어 썼습니다. 아기침대, 범퍼침대 다 사용해보고 패밀리침대 만들어 사용한…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주방&욕실님의 슬기로운 주방용품 -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6074027719642.jpg

 


아이 생기고 태어나면서 침대 때문에 고민 되게 많이 하시죠.
저희도 신혼 초에는 높은 침대를 쓰다가 아이 태어나면서 되게 후회 많이 했어요.
.그냥 애초에 패밀리침대를 살걸그래도 신혼 초에 사용하던 그 매트리스 이용해서 깔판으로패밀리 침대 만들어가지고 지금까지 잘 사용해오고 있거든요패밀리 침대 깔판 이용해서 3년 정도 사용해 본후기 말씀드릴 테니까?
끝까지 봐주세요.
.저희도 신혼 초에는 굉장히 높은 침대를 사용을 하다. 가 아이가 태어나고 바닥 생활을 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범퍼침대 특대형을 들여서 거기에서 저랑 아이랑 둘이 자곤했는데,이게 제가 키가 작음에도 불구하고 범퍼침대에서 쪼그려서 자니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그래서 높은 침대 올라갔다. 내려갔다.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면서 잤었는데,어느날 보니까?
이 아이가 기어올라와서 끝에서 간당간당 매달려가지고 자고있는거에요.그래서높은 침대는 아무래도 아이가 있는 집에선 좀 위험할 수 있겠다그러면 그냥 이거 버려버릴까하다. 가 마침 둘째 태어날 때도 되고 해서그냥 패밀리침대를 사야겠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패밀리 침대가 비싸더라고요기존의 침대 멀쩡한데 그거 버리고 또 침대를 산다는 것 자체도 아까운데,또 이걸 얼마나 쓸지도 잘 모르겠고 아이들 조금 크면 또 방 따로 내주면서침대 하나씩 또 사줘야 될 텐데 그것도 좀 아까운 생각이 들고또 패밀리 침대 프레임이 있으면 집이 좀 좁아보일 것 같기도 하고 여러가지 이유로 해서그러면 그냥 패밀리침대 사지말고 매트리스만 하나 사서 붙여볼까 했어요.
그런데 매트리스만 깔아놓으면 바닥하고 붙기때문에 곰팡이랑 뭐 위생상의 문제가 생길 수가 있잖아요. .그래서 깔판 알아봐서 슈퍼 싱글 사이즈깔판, 또 퀸 사이즈 깔판 이렇게 해서패밀리침대를 그냥 이렇게 만들어서 사용을 했습니다.
저희가 기존에 있던 매트리스가 템퍼 매트리스였는데 21cm짜리였어요.
.그래서 기존 매트리스 중에서 21 cm짜리를 찾기가 힘들어서어쩔 수 없이 맞춤제작을 했거든요맞춤 제작을 하면서 매트리스는 조금 더 편한 걸로 가격을 조금 더 줬고요.그리고 깔판은 각각 퀸사이즈, 수퍼싱글사이즈해서 삼나무 깔판으로구입을 했습니다.
그래서 매트리스가 한 40만원정도 들었고, 깔판으로한 15만원정도 들었던 것 같아요..그래서 저희는 패밀리 침대에 쓸 비용을 조금 더 편한 매트리스를 사는데 들일 수가 있었던 것 같아요..둘째가 태어나고 너무 갓난아기 때에는 첫째에게 깔릴 수가 있기때문에아기 침대에다가 재웠고요조금 크고나서는 패밀리 침대에서 제가 둘다 양쪽으로재웠는데요.
,둘째를 벽 쪽에다가 재우고, 제가 가운데 자고 그리고 첫째가 끝 쪽에서 잤는데,침대 맨 끝에선 남편이 잤어요.
그렇게 막아주니까?
뭐 아이들 떨어지거나 하는 위험은 없었구요.
혹시나 떨어질 때를 대비해서 바닥 쪽에다가는 기존에 사용하던 범퍼를 좀 깔아놨었거든요,그래도 떨어져본 적은 없었던것 같아요..이렇게 패밀리 침대를 만들어서 사용을 하니까?
패밀리침대 프레임을 샀을 때보다 가격이 조금 덜 들었다는 게 장점이었구요.
그리고 그 돈을 좀 더 좋은 매트리스를 사는 데에 쓸 수 있었다 라는 것도 장점이었구요.
그리고 저는 무엇보다 범퍼침대에서 쪼그려 자다가 그냥 제가 이렇게 편하게 자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엄마는 안그래도 쪽잠을 자야되는데 쪽잠 잘 때라도 좀 편한 자세로 잘 수 있다. 는 것,그리고 패밀리 침대를 샀더라면 그 프레임 때문에 공간이 조금 좁아 보였을 텐데 그렇지 않다는 것도 장점이었고,또 깔판 때문에 그 바닥의 곰팡이나 위생상의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는 것 그것도 저는 좋았어요.
매트리스랑 매트리스를 단순히 붙여놓는 거기 때문에그 사이에 발이 끼거나 자면서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실수도 있는데아이들이 좀 이렇게 놀다 보면 발이 껴서 넘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런데 침대이니까?
폭신폭신해서 크게 위험하지는 않고요.가끔 저희 첫째가 그 사이에 껴서 자는 경우가 있는데 자리 배치를 조금 잘 해주면 끼지는 않고요,조금 아무래도 불편한 점이 있기는 해요. 근데 이게 너무 불편하겠다 싶으신 분들은요즘에 브릿지라든지 아니면 패밀리 침대 방수커버 같은걸로 이어주시면조금 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패밀리 침대를 사면 벽쪽이나 이런 데에 매트 재질의 프레임같은 게 좀 막아주는 게 있는데저희는 그냥 매트리스를 붙여 놓은거니까?
아이들의 굴러 다니면서 벽에 부딪힐까봐 조금 걱정이 됐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기존에 쓰던 그 범퍼침대의 범퍼를 벽에다가 이렇게 막아놨었거든요아이들이 벽에 갖다 부딪히는 일은 없었구요.
혹시 범퍼가 없으시면 너무 폭신폭신하지 않은 쿠션이나 이불같은걸로 그냥 막아 주셔도 괜찮으실 것 같아요.어차피 아이키우면서 인테리어는 살짝 포기가 되니까요? .삼나무 깔판같은 데에서 좀벌레가 생긴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저희는 3년 사용하면서 좀벌레가 생겼던 적은 없었구요.
저희 아이들이 6살 4살 되면서 침대에서 좀 뛰는 경우가 있는데매트리스는 좀 꺼지는 대신에 깔판은 아직까지 좀 멀쩡하더라구요.
이게 프레임이 없어서 조금 허전해보일 수도 있는데요.
저는 그냥 저상형으로넓은 침대가 안방에 있으니까?
아늑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건 개인차가 있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제가 첫째 때이 방법을 알았더라면그냥 굳이 범퍼침대 사지 않고 패밀리침대를 이렇게 만들어서 사용을 했을 것 같아요.아이가 막 굴러다니면서 자더라도 워낙 넓으니까?
땅바닥에 떨어지거나 이런 경우가 거의 없고떨어지더라도 저상형이라서 큰 충격이 없고또 양쪽은 엄마,아빠가 막아 주니까?
크게 위험한 적은 없었거든요그런데 너무 아이가 어리다든지 하시면 침대 가드 같은거 사서 막아주시는 것도 방법이실 것 같아요.아이 키우면서 아이들 커가면서 침대가 골칫거리가 되는 경우가 은근히 많더라구요.
요즘에는 패밀리 침대도 좀 저렴한 것들이 나오기도 하고 이렇게 분리가 돼서아이크면 방에다가 따로 넣어주시는 형태로 나오고 하니까?
여러가지 것들 보시고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상품 보기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AVER shopping.png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