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주부 시간관리 방법. 미니멀라이프는 미완성이지만, 타임타이머로 살림과 육아 초집중하고 시간관리 철저히 하는 방법이에요^^ > 슬기로운 주방용품

주방&욕실 | 전업주부 시간관리 방법. 미니멀라이프는 미완성이지만, 타임타이머로 살림과 육아 초집중하고 시간관리 철저히 하는 방법이에요^^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주방&욕실님의 슬기로운 주방용품 -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6074027673486.jpg

 

제가 지난 시간에는 새벽 기상을 해서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모습들을 보여 드렸는데요.
,저는 살림이나 육아를 할 때에도 마치 구글 직원처럼 시간관리 철저히 하면서 살고 있거든요.

어떤 방법을 쓰고 있는지 궁금하시면 끝까지 봐주세요.
제가 지난 시간에 새벽 기상하면서 초집중할 때 타임타이머 이용한다. 고 말씀드렸잖아요. 이게 구글에서 사용하는 거래요.

그런데 저는 살림이나 육아할 때에도 이거를 적극적으로활용을 하고 있거든요.먼저이 타임 타이머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제가 메이크 타임이라는 책을 읽고 거기에 나오는걸 보고 저렴이로 하나 구매를 한거구요.
이렇게 돌리면서 타이머를 맞출 수가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셀로판지가 점점 줄어들고남아 있는 시간이 얼마인지 직관적으로딱볼 수 있는 그런 시계에요.원래 아이들 용이라고 해서 되게 단순한 구조인데뭔가에 초집중할 때 굉장히 쓰기 괜찮더라구요.
시간 다 되면 삐삐삐삑 소리가 나고요.

스마트폰에도 이거랑 비슷한 앱이 있다. 고하는데 저는 일단 스마트폰이 옆에 있으면자꾸 보게되고 카톡왔는지 뭐 왔는지 계속 확인하게 되어가지고 집중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어떤거에 집중을 해야 될 때에는 휴대폰을 일단 내려놓고 이거가지고 집중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거를 공부하거나 이런 데에만 쓰는게 아니라 살림이나 육아를 할 때도 같이 쓴다는 거죠.
.이거 맞춰놓고 할 일을 하면요,되게 게임 하는 것 같아요.집안일은 해도 해도 끝이 없잖아요. 그리고 하다. 보면 굉장히 늘어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빨래 같은거 갤 때에도 TV 보면서 하다. 보면 뭐 1시간 후딱 넘어가고설거지 같은것도 전 유튜브 보면서 하니까?
되게 오래 걸리고 하거든요그런데 이것 시간맞춰놓고 한 이후부터는 굉장히 빠르게 하고있어요.
.일단 딱 설거지하면서 10분 맞춰놓고 내가이 시간 이내에 끝내겠다 이렇게 생각한 후에준비 시작~ 하면 정말 손이 안보일 정도 정말 빨리 하게 돼요.그래서 너무너무 효율적으로집안 일을 끝낼 수 있거든요저는 새벽에 스케줄 표를 적어놓는데요.
. 이런식으로하면 그 스케줄에 정해져있는 시간 안에모든 살림을 끝낼 수가 있어요.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제가 하고 싶은 일 해야 할 일들을 하는 데에 쓰는거죠.
.사실 제가 미니멀 라이프에 대해서 로망이 좀 있어서 이거를 다 비워내고 나면집안일에 대한 그 절대적인 시간이 줄어들겠죠.
.근데 지금은 아직 비워내는 데에도 시간이 좀 걸리는 단계이기 때문에이거 맞춰놓고 그 시간만큼은 비워내는 데에 집중해서 그렇게 하고 있어요.
물건이 없어서 정리할게 정말 없는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됐으면 정말 좋겠어요.
.그렇다 하더라도 어쨌든 집안일 할 때에 딱 집중해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이 타임 타이머 이용하는 것 저는 굉장히 괜찮은 것 같아요..저는 살림 할 때 뿐만 아니라 육아 할 때에도 이거를 굉장히 잘 쓰고 있거든요.이게 원래 아이들용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뭐 TV보거나 할 때에 요거 맞춰놓고요만큼만 보자 하면은 아이들이 그래도 조금씩 인지는 해요.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놀아줄 때에도 제가 보려고 이거 맞춰놓고 아이들과 놀아주기도 합니다.
이게 그 메이크 타임 저자도 이렇게 한다. 고 해요. 조금 야속해 보일 수도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거든요.처음에는 신나서 놀아주다가 조금 힘들고 루즈해지고 아이들은 아이들끼리 잘 노는 것 같고 하면은나도 모르게 휴대폰을 보고 있곤 하거든요.그래서 어느 순간인가 보면 내가 아이들과 놀아주고 있는건지 휴대폰을 보고 놀고 있는건지잘 모르겠는 그런 상황들이 막 생기거든요그런데 딱 이걸 맞춰놓고이 30분 동안은 아이들과 노는 것에만 집중 하겠다 이렇게 생각을 하고 휴대폰은 멀리 두는 거죠.
30분 아이들과 놀아주는 힘들겠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정말 거기에만 딱 집중하는게 은근히 쉽지 않아요.근데 어쨌든 이걸 맞춰놓고 그만큼은 아이들에게만 몰입을 하겠다라고 생각을 하면되게 그 놀이에 저도 같이 빠져들게 되고 아이들은 더 좋아하고 그래서아이들하고 관계도 훨씬 더 좋아지는 것 같고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에요.저는 이거 하루 종일 갖고 다니면서 시간 맞춰놓고 할 일하고 시간 맞춰놓고 할 일하고이렇게 하거든요뭐 집에만 있는 전업주부가 저렇게까지 시간관리를 하냐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저는 집에만 있기 때문에 더더욱 이렇게 관리를 해야 된다고 생각하거든요저는 집이 직장이잖아요. 아무도 저를 관리해 주지 않기 때문에제가 스스로 관리하지 않으면 정말 시간이 순삭돼버려요.회사 다닐때나 학생 때 보다 훨씬 더 시간관리 철저하게 할 수 있도록 스스로 굉장히 노력하는 편인 것 같아요..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의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보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 고민하셔서2020년에는 좀 더 꽉 찬 시간들 꽉 찬 한 해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관련상품 보기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AVER shopping.png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