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방식 다 써 본 가습기 집착녀의 초음파,가열식,기화식 가습기 정리 및 후기!! > 슬기로운 주방용품

주방&욕실 | 세 방식 다 써 본 가습기 집착녀의 초음파,가열식,기화식 가습기 정리 및 후기!!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주방&욕실님의 슬기로운 주방용품 -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6074027477968.jpg

 

이제 가을이 되고 또 겨울이 다가오면서 날씨가 굉장히 건조해지고 가습기가 필요한 계절이 오고 있어요.
그런데 가습기 하나 사려고 해도 초음파, 가열식, 기화식 너무 복잡하고 어렵죠.

그런데 제가이 세가지 방식 다 써봤거든요.

제가 써 본 경험을 바탕으로해서이 세 가지 방식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드릴게요.

저희아이가 비염도 있고 해서 조금만 건조해지면 코 바로 막혀 가지고잠도 못자고 그러거든요.

그래서 가습기에 대해서 굉장히 많이 알아보고공부도 하고 했었는데요.
가습기 말고도 굉장히 다양한 별별짓들을 많이 해봤습니다.
안방에다가 커피포트 가지고 물 팔팔 끓여보기도 했었구요.
위험하죠...

전기밥솥 가지고 보온으로 해놓고 가습력 올려보기도 했었고요. 

원래 그렇게 예민하지 않는데 아이들이 코 바로 막히고 감기 달고 살고 하다. 보면어쩔 수 없이 예민해지는 것 같아요..

가습기로는 초음파로는 가장 유명한 윤남텍 가습기 가열식으로는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 가열식 가습기 그리고 기화식으로는 위니아 에어워셔 이렇게 써 봤는데요.
제가 써봤던 경험을 바탕으로해서 세 가지 방식에 대한 장단점들 특징들 알려드릴게요.

일단 첫번째, 기화식 가습기에요기화식 가습기로는 위니아 에어워셔를 썼는데이건 제가 혼수 사면서 추천해 주셔서 아무것도 모르고 일단 샀던거에요.

기화식 가습기의 원리는 바람을 불어서 물을 증발시키는 자연 기화식 원리구요.
.빨래 건조 시켜가지고 가습하시는 그런 방식하고 비슷하다. 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그래서 안전한 방식이다. 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 것 같구요.
대기업에서도 대부분 다이 기화식 방식으로가습기를 만들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단점은 일단 좀 비싸요.필터라든지 이런거 소모품 조금씩 교환해 줘야되는 부분들도 있구요.
그리고 또 좀 찬바람이 나와요일단 또 안전한 방식이긴한데 저는 가습이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빨리 되지 않아 가지고 그게 조금 아쉬웠던 것 같아요.

저는 요게 세척이 조금 번거로웠어요.
이게 수조같은 경우는 그냥 이렇게 막 닦아주면 되는데 이렇게 디스크 방식으로돼 있거든요.

그러면 디스크도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솔로 이렇게 닦아줘야 된대요.

그리고 한 6개월에 한 번 정도는 다 분해해서 하나씩 하나씩 다 세척을 해줘야 한다. 고 하는데저는 일주일에 한 두번 닦아서는 뭔가 조금 찝찝한 부분이 있더라고요.

 

이렇게 미끌미끌 하기도 하고그래서 가능한 매일매일 해주는게 좋을 것 같았는데근데 저는 당시에 저희 아이 이유식 냄비 닦고 막 그릇닦고 이러기도 너무 벅찼었기 때문에 가습기까지 그렇게 매일매일 신경쓰기 조금 부담스러웠던게 있었어요.
근데요.  보니까?
조금 싼 기화식 방식도 나오는 것 같고 그리고 막 자동 세척기능 있는 것도 나오더라구요.
가격은 조금 나가겠지만 그런거는 그런거 다 감안하셔서 제일 안전한 가습 형식을 원한다. 하시면은 자연 기화식 가습기 선택하셔도 괜찮으실 것 같아요..

 

두번째 초음파 가습기를 샀었어요.
윤남텍 가습기이거는 제가 둘째 임신 했을 때 조산기 있어가지고 입원해가지고 병실이 너무 건조해서 샀던거거든요.

가장 많이 쓰시고 대중적이라고 해서 샀던 건데 초음파 가습기는 미세한 진동을 통해서 가습 입자를 만들고, 그걸 공기중에 퍼뜨리는 건데요.
장점으로는 뭐 비교적 저렴한 제품들도 많구요.
또 되게 예쁘게 생긴 것들도 많아요.

그리고 세척도 되게 간편하고 전력 소비도 적게 드는데 비해서 가습량도 좋아서가성비로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제일 대중적으로많이 사용하시는 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썼던 윤남텍가습기는 일단 가까이 대보면 얼굴이 이렇게 촉촉해 질 정도로 굉장히 가습량이 좋았는데. 그게 이렇게 멀리까지 퍼지는지 까진는 잘 모르더라구요.
근데 가습기 가까이 이렇게 되면 안되는 거 아시죠.
제가 그때 잘못 알았어요.
그리고 세척은 정말 편했어요.
통 세척할 수 있어 세척은 굉장히 편했구요.
단점은 조금 차가운 공기가 나오는 거죠.
.그리고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초음파 가습기를 둘러싼 여러가지 논란들이 많아서였는데요.
.수돗물을 쓰면 안된다 이런 얘기들이 많았는데 미국의 환경보호청에서는 일단 초음파 가습기에 수돗물을 쓰는 것이 그렇게 심각하게 유해한 결론은 나오지 않았다.

이렇게 밝혔대요.그래도 가급적 증류수를 사용하라고 권고했다고 하는데요.
수돗물의 광물질로 인해서 가습기에 침전물이 생기면 거기에서 세균증식이 될 수 있다. 고...세척은 정말 꼼꼼하게 매일 매일 해주시는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왜냐면 이게 물이 모여 있다. 보면은 아무래도 세균이 증식하기 마련이잖아요. 

매일 매일 물 갈아주시고 매일매일 닦아 주시는게 제일 중요한데, 다행히도 초음파가습기들이 세척은 쉽게 대부분 나와있기 때문에 세척하시는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실 것 같아요..어쨌든 아직까지 크게 수돗물을 써서 유해하다. 이런 결론이 나온 것 같진 않은데증류수를 쓰시거나 하시면 훨씬 안심은 되시겠죠.
.가능한 깨끗한 물 쓰시고 세척 잘 하시는거 이거 잊지않으시면 그래도 사용 잘 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가열식가습기저는 가열식가습기로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 가열식가습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거는 원리는 뭐 물 끓여 가지고 수증기 발생시키는 그런 간단한 원리고요. 장점은 일단 100도로 끓여서 내뿜기 때문에 살균된 물이 나온다 그래서 안전하다. 이게 제일 장점인 것 같고또 세척 하기도 저는 편하더라구요.

제가 쓰고 있는건 밥통처럼 생겨 가지고요.

그냥 이렇게 설거지 하듯이 닦으면 되고 많이 사용하시는 조지루시 가열식 가습기도 세척은 쉽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사용하고 나면석회같은거 가루 같은게 껴 있어요.
그런거는 식초나 구연산 같은거 넣어서 세척해 주면되고 그렇게 세척하는 게 어렵지는 않더라고요.일단 단점은 물 끓이는 소리가 조금 나구요.
또 전기를 되게 많이 먹죠.

그리고 수증기가 뜨거운 수증기가 나오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조심해야 한다. 는 점.

근데 제가 쓰고 있는 제품 같은 경우는 물을 끓여서그거를 한 50도정도로 식혀가지고 내뿜더라구요.
그래서 그렇게까지 뜨겁지 않은데 이렇게 대면 뜨겁겠죠.
저는 가능한 아이들 손 안닿는 곳에다가 올려놓고 전선 같은것도 잘 관리해 놨었거든요 그러니까?
아이들이 전선이 당겨가지고 떨어뜨리지 않게만 조심하시면 괜찮으실 것 같더라고요.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대부분의 가열식 가습기가 플라스틱 같은 재질로 돼있어요.
.물을 끓이는데 플라스틱으로돼있으면 환경호르몬이 나올 수 있지않을까 하는 부분이 제일 걱정이었는데요.
그래서 스테인리스로만된 가열식 가습기가 있나 막 찾아봤는데 스테인리스로만 된 건 없더라고요.화상 위험이 있어서 그런건지 조지루시같은 것도 완전히 올 스테인리스는 아니라고하더라고요.근데 제가 쓰고 있는 제품은 BPA FREE라고 하니까?
환경호르몬에서 안전하다. 이렇게 업체측에서 얘기를 하고 있으니까?
그거 믿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 나오겠죠.
이 제품은 지금 쓰고 있는 거니까?
자세하게 한번 다음번에 리뷰를 해보도록 할게요.
.제가 써봤던 경험을 바탕으로해서 3가지 방식의 가습기에 대한 설명을 드렸는데요.
각자 그 기준이 다 다르시니까?
기준에 맞춰서 선택을 하시면 되실 것 같고요.어떠한 가습기라도 세척 제일 중요한거물도 자주 자주 갈아 주셔야 되는 거.그것은 꼭 지켜주셔야 될 것 같아요.오늘 제가 정리해 본 내용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AVER shopping.png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