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공기청정기 1대로 온 집안 미세먼지 잡고, 환기까지! 미세먼지 집착녀의 강제환기 후기와 방법! > 슬기로운 주방용품

주방&욕실 | 작은 공기청정기 1대로 온 집안 미세먼지 잡고, 환기까지! 미세먼지 집착녀의 강제환기 후기와 방법!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주방&욕실님의 슬기로운 주방용품 -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6074027451236.jpg

 

안녕하세요.
두 아이 엄마 씨윗입니다.
저는 작은 공기 청정기 한대로 집안 공기 다 정화시키고 환기까지도 하고있는데요.
어떤 방법을 쓰는 걸까요? 궁금하시면 끝까지 봐주세요.
오늘은 제가 정말 잘 쓰고 있고 정말 좋아하는 강제환기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해요. 저는 첫째 아이가 태어난 2015년부터 미세먼지 굉장히 관심이 많았는데요.
근데 관심만 많았고 실천을 하지는 못해서그냥 에어워셔 한대 가지고 돌리고미세먼지 안 좋은 날에는 외출 안하고 이정도 했었거든요그런데 둘째아이 임신 하면서 공기청정기 없이는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제품은 삼성제품이었어요.
.ax 40 h5000gmd 그래서 요 작은거 산대신에 전 미세먼지 측정기도 하나 더 샀었어요.
그런데 이거 두 가지가 있으니까?
강제환기에도 굉장히 유용하게 쓸 수가 있더라구요.
공기청정기만 돌려서는 안 되는거 아시죠.
환기도 꾸준히 해줘야 되잖아요. 그렇지않으면 집안의 뭐 포름알데히드 이산화탄소 라돈 이런것 때문에공기 실내 공기가 더 안좋게 된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환기도 꾸준히 해줘야 되는데바깥에 미세먼지 너무 안 좋은 날에는막 미세먼지 어플에 방독면쓰고있고문열면 막 숨막혀 죽을 것만 같고 그런 날그런 날은 환기하기도 너무 어렵잖아요. .그런데이 강제 환기를 설치를 하고 나니까?
그런 날에도비록 필터는 빨리 닳겠지만 환기 할 수 있고 집안 공기도 좋게 유지할 수 있고 해서저는 굉장히 만족하면서 썼습니다.
처음에 강제 환기 해 보려고 했을 때에는 환풍기를 사가지고 개조해서 한번해 보려고 했었는데집안에 불난다 그래가지고 포기했구요.
그러고 보니까?
저희 집에 있던 그 작은 공기청정기가 강제환기 하기에 아주 좋다고 하더라구요.
최적의 장소를 찾아서공기청정기 설치 딱 하고 24 시간 돌리고 그렇게 살아왔습니다.
근데 진짜 그렇게 해보니까?
방 작은 방 하나에 설치했을 뿐인데막 큰방 가고 작은방 가고 전부다미세 먼지가에서정도 수치가 나오는 거에요너무 신기해가지고 그리고 뭐 포름알데히드 이런 수치도 굉장히 낮아지고그래서 이건 진짜 획기적인 방법이다. 이게 원리가 뭐냐면 집안의 다른 창문들은 다 꽉 꽉 닫아줘요저희 샷시를 이중으로새로 했어 가지고 꽉 꽉 찰 막혀 있는 편인데그리고 이제 한쪽 그 창문 에다가이 공기청정기를 설치를 해주는 거에요그럼이 공기청정기가 바깥에 나쁜 공기를 빨아들여서 깨끗한 공기로 정화시켜 가지고집안에 공급을 해주는 거죠.
그러면 집안에 있던 나쁜 공기들을 집안에 어디어디 틈새로 막 빠져나간대요그래서 조금 시간이 지나면 결국에는 좋은 공기들로 집 안이 가득차게 되더라고요.그냥 단순한 생각으로는 좋은 공기가 차 오르니까?
나쁜 공기들이 그 압력을 이기지 못하여.....일단 설치하는 방법은 공기를 빨아들일 수 있는 공기청정기의 흡입구를바깥 쪽을 향해서 설치를 하시고그리고 그 위에 열려 있는 공간 있잖아요. 거기 비닐이나 뽁뽁이같은거저는 그런 걸로 이렇게 막아줬어요.
.테이프으로덕지덕지 붙이고 그렇게 했었는데설치할 수 있는 창문의 위치 같은건저는 셀프로 한거라서 미세먼지 측정기 가지고 막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실험하면서 그렇게 설치를 했었어요.
그리고 설치한 쪽 반대쪽 창문으로휴지를 대보면 바람이 잘 빠져나가나 안 빠져나가나 확인할 수 있다. 고 하는데저는 그것도 잘 안되더라구요.
잘모르겠어가지고그냥 무식하게 여기저기 막 설치해보고 실험해보고 설치하고 실험해보고그렇게 하면서 좋은 공기를 얻어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필터가 너무 빨리 닳죠.2~ 3개월에 한번씩 바꿔주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그런데 정품필터 같은 경우 5만원 넘기도하고싸지않은데 ㅠ아 정말 가슴이 아프지만 그래도 집안의 좋은 공기를 위해서라면 어쩔수 없다. 고 생각하구요.
호환필터도 있으니까?
그렇게 바꾸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더라고요.또 하나의 단점이 집안이 조금 추워져요그래서 난방비라든지 이런게 좀 더 들 수도 있고그런데 저는 겨울철에 통환기 하는 것보다는 조금 덜 추워서전 겨울철에도 잘 사용했거든요그래서 최대한 안 쓰는 방에다가 강제 환기를 설치하시는 것도 방법이실 것 같아요..오존이나 이산화질소가 나쁜 날에는 이걸 사용하시면 안돼요이것까지는 걸러주지 못한다. 고 하더라고요.전열교환기라든지 강제환기 키트 같은거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저는 그냥 비용적인 측면도 있고 해서 그냥 있는 거 가지고 제가 그냥 셀프로 설치해서 사용을 했어요.
그리고 강제 환기 외에도 공기청정기를 집안에 하나정도 더 두시는게 효율적이라고 하네요.
저희는 시댁에서 빌려왔다가 아직 안 갖다 드린 공기청정기가 한 대 더 있긴 합니다.
미세먼지가 좋아서 마음껏 통환기하고 그러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무튼 이제 가을 겨울 되고 미세먼지 안 좋은 날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공기 관리 건강 관리 잘 하시구요.
저는 더 좋은 정보로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관련상품 보기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AVER shopping.png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