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유 똑똑하게 고르는 4가지 기준 | GMO ? 정제방식? | 식용유 고민 종결 | 모던주부 > 슬기로운 주방꿀팁

살림팁 | 식용유 똑똑하게 고르는 4가지 기준 | GMO ? 정제방식? | 식용유 고민 종결 | 모던주부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살림팁님의 슬기로운 주방꿀팁 -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6079297577175.jpg

 


살림에 관심이 있는 주부라면 식용유에 대해서논란이 많다는건 다들 알고 계실 거에요가장 큰 이슈는 gmo 제품이 더 그런데 저도 gm논지에 뭐 에대해서만 신경을 썼는데 똑똑한 소비자라면 그 외에 알고 있어야 할사항들이 있더라구요.
선택하는데 있어서 알아야 할 네 가지를 정리해 봤어요.
gm논 치모 gmo 식용유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 보셨죠.
gmo 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볼까요? 바로 유전자 변형 농산물이 인데요.
식용유의 대해서 논란이 되는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콩 길은 옥수수 길은그리고 카놀라유가 대표적인 gmo 식품 이기 때문이에요어우 우리나라에서는 상업적으로gmo 농산물을 재배 하지는 않지만 외국은콩의 80% 가지의 모정 물이라고 해요. 그런데 콩기름의 경우 수입 폼으로만들어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고단백질 성분이 이렇게 남아있지 않게 되는 기름에 경우에는 gmo 성분표시를 따로 안해도 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거죠.
아무 표시가 없으니 지혜로 제품인지 논지에 뭐 제품인지 알 지도 못하고먹게 된다는 게 이제 가장 큰 문제에요또는 질 뭐라고 광고하지 않는 대부분의 콩 일은 복수 주 길은 그리고카놀라유 있는 gmo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저희 엄마만 하더라도이 부분에 대해서전혀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카놀라유가 자꾸 3씩 개의 끼워서 들어 오잖아요. 그러니까?
뭔가 더좋아 보이 시나 봐요 그래서 자꾸 맞게 가면은하루를 고르 싶더라구요.
그런데 유채꽃 또 대표적인 유전자 변형 농산물이 거든요물론 콩기름 옥수수기름 카놀라 이어도 논지에 뭐 제품도 나와요 근데 보통이런 제품들은 가격이 일반 제품과 다르게 고가의 고 따로 표시를 해서판매 라는 경우가 많으니까?
참고해서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2 가령 정 오일의 종류에 따라 발현 점이 다르다는 것도 많이 알고계셔서 발현 점을 맞는 조리 방식은 매우 중요한데요.
발현 점이 낮은기름을 볶음이나 튀김에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발암 물질이 발생하게 되어우리가 많이 사용하는기름이나 젤 기름은 무침 같은거 할때 게 가열조리가 끝나고 나서 넣는 경우가 많잖아요. 발현 점이 160에서 170도정도로 매우 낮기 때문에 아이 계란후라이 할 때 좋은거 쓴다고 참기름 들기름으로사용하는건 정말 잘못된일이에요초보 엄마들은 좀 주의하셔야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성분이 매우 좋은기름으로알고 있는 올리브유의 경우에도 엑스트라 버진 혹은 거진올리브유는 아령 점 260 에서 170도정도로 무척 나나요이 제품을 가열하는 데 사용하면 발암 물질이 생기기 때문에 조심하셔야되어 샐러드용 이라든지 거의 생식 용도로 사용 하는게 맞구요.
가열이 가능한 올리브유는 발현 점이 240 도시 정도 되는 피워올리브유가 따로 있어요.
그래서 항상 올리브유 앞에 붙은 쎄미 네임을 보고고르셔야 되요.
코코넛 오일을 경우에도 180도 시 정도 되는 볶음 요는 가능하지만 튀김에는 적합하지 않거든요포도씨5 아보카도 오일 카놀라유 는220에서 280 정도로 발현 점이 높은 편이거든요일반적인 볶음 튀김 후에 적합한 오일이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상 용기에 따른 환경으로뭐 오일이 들어있는 용기에 따라서 또 9분을 할수 있을 것 같아요.일반적인 플라스틱 그리고 캔 유리병에 들어 있는 경우로 나눌 수 있어요.
같은 기름이 라도 물론 클러치 병이 들어 있는게 좀 더 저렴하거나 뇨그래서 처음에는 저도 플루트 병에 들어있는 포도씨유를 사용했어요.
그런데이 기름이 라는게 플라스틱을 녹여 내는 성질이 있잖아요. 환경호르몬이이 기름에 녹아 나고 보통이 길은 병을 화기 근처에 2시는경우 많잖아요. 근데 플랜트 경 자체의 온도가 이제 좀 높아지는 경우도많아서 이런 경우라면 환경 호르몬이 더 기름에 많이 노브 나겠죠.
한국에는 이렇게 많이 팔지는 않는데 외국에는 캔에 들어있는 오일도 삐있더라구요.
그런데 우리 산 치킨물도 안 먹잖아요. 기름에 녹아 난다고 으음 기름을 먹으려고 산건데 캔에 들어 있으면 좀 꺼림칙하게 느껴지긴 해요. 그래서 유리병에 든 제품을 저도 구입을 하는데 한국에서는 이제 수입만하고 생산을 안하더라구요.
그 조금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4 추출 당시 추출 방식에 대해서는 어렴풋이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공부하면서 자세히 알게 되었어요.
오일은 추출 방식이 크게 화학적 방식이란 물리적짝 방식으로나뉘어요.
일단 가장 안전한 건 물리 저압 짝 방식인데요.
말그대로 이렇게 힘을 가해 가지고 눌러 짜는 방식이에요저희가 가장 많이 먹는 창 길은 들기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등이이 해당되어그리고이 앞 짝 방식은 저은 압착 방식 그리고 고원 압착 으로또나뉘어요.
보건의 경우에는 더하는 기름 들을 얻어낼 수 있지만 기름이 라는건 결국높은 온도 일수로 이렇게 상태가 되는 속도 빨라 지니까?
저으 납작 방식이가장 좋은 기름이 나오고 볼 수 있죠.
하지만 얻어지는 양이 굉장히 적기 때문에 그만큼 비쌀 수밖에 없는 구조해요. 화학적 방식은 노말 액상 이라는 화학 몸매로 원 재 료 소 개 지방을모두 녹여내는 방식이에요그런데이 과정에서 위험 등 그 윗 단계의 노말 핵산이 이렇게 좀 남게된 거 자료 하게 되는데 이자율 앙는 굉장히 의미에서 한 음식보다 훨씬더 안전하다. 고 하는데밀양 이라고는 하지만 찝찝한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포도씨유 피워 올리고 u를 포함한 대부분의 올 들이이 방식으로만들어져 요 화학적으로지방 성분을 녹여 낸 거기 때문에 훨씬 더 많은기름 들을 얻을 수 있어서 저렴하기도 하구요.
높은 발 향 점을 같기도 해요.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식용유 들이 이방식으로만들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어제가 그동안 똑똑한 척 하면서이 노말 핵산을 먹었나 봐요 제가 사용을보이는일들을 찾아 봐도 정재 방식에 대한 정보들이 없었어요.
이제 간 호 올리구요.
같은 경우에만 이제와 합작 방식이 라든지 그런표기가 있고 그 외에는 표기가 전혀 없었던 것 같아요.이 부분까지 고려 하고 싶은 소비자들이 있는데 소비자의 알권리를 찾아내는거죠.
혹시 재범 만 이런가 싶어서 대형 마트에 가서 병에 든 포르쉐를 들고 뒤압착 방식인지 정재 방식인지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와 있더라구요.
그런데 인터넷을 뒤지니 깍 1호 나와요가격은 더 더 더 더 비싸지만 이끼 있어요.
제가 찾아본 바로는 이바라 코더 쉬이나팔 살가도 포도씨유 등이있었어요.
고 주문해야 할것 같아요. 아니면 백화점 10분간을 가야할 것 같기도하구요.
모든 소비자들이 백화점 10분간 이나 수입 작품을 먹는건 아니잖아요. 근데접근성이 좋은 대용 한테서 조차이 네 가지 조건을 부합하는 식용유를판매하지 않는다는 건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저의 살림 이야기가 쭉 소비자 고발 영상 처럼 되어버린 했는데 소비자가판단에서 고르지 않으면 이제는 방안 세상이 잖아요. 유기농 친환경 먹거리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이 식용유를 선택하시는 기준4가지를 꼼꼼히 따져서 선택하시길 바래요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